Blender - Connect , Backface Culling, Solidify Faces
점과 점사이를 이어서 새로운 엣지를 생성할 때는
이어질 버텍스들을 선택후 J 키를 누르거나
Vertex 에서 Connect Vertex Path를 선택합니다.
버텍스와 버텍스가 이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선택이 왼쪽 클릭일때는
우클릭을 하면 Vertex, Edge, Face 에서 사용가능한 기능팝업이 나옵니다.
Viewport Shading 으로 가서 Backface Culling를 체크하면
뒷면의 Face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Look Dev 모드에서는 기능을 켜도 뒷면이 나오지만 솔리드 모드나 렌더에서는 뒷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Edit 모드로 갑니다.
전체 Face 선택합니다.
상단 Faec 탭에서 Solidify Faces 를 선택합니다.
두께감 있는 뒷면이 생성됩니다.
수치를 조정해서 알맞은 면 두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랫면(뒷면)으로 두께감 있는 면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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