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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Study - 찢어서 떼어네기 Rip Region

 

Blender - Rip Region

 

면을 떼어내는 기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Edit 상태에서 면을 떼어내는 Split(Y) 이나
아예 다른 오브젝트로 떼어내 주는  Separate(P)가 있습니다.

 

Rip 기능을 이용해서 도넛의 갈라진 부분등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Edge를 기준으로 위의 사진처럼

이어진 부분을 떼어내 주는 Rip 기능도 있습니다. 
도넛의 베어 먹은 부분이나 나뭇잎의 갈라진 부분 등에 사용됩니다. 

 

K - 클릭 - Enter(적용완료) 

Knife기능을 이용해서도 할 수 있지만 일일이 손이 가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Edge 선택

 

떼어내질 부분의 Edge를 선택합니다.

 

Edge선택 - V 키 - 마우스 이동

Vertex 탭에서 Rip Vertices를 선택 후 떼어내질 방향으로 마우스를 드래그합니다.

 

오른쪽으로 마우스 드래그

 

그러면 사진처럼 엣지 부분이 떼어내 집니다. 

 

 

또는 왼쪽 패널에서 Rip Region기능을 활성화합니다.

 

Edge를 선택 후 빈 공간에서 떼어낼 방향으로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떼어내 집니다.

- 왼쪽의 Rip Region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해제 전까지 계속 기능이 적용됩니다.
버텍스나 엣지 등을 선택한 상태에서 빈 공간에서 드래그하면 적용이 되니 사용 후 
필요가 없으면 선택 등의 기본으로 돌려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