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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Study - Curve 사용해서 굴곡진 형태로 변형하기

 

Blender - Curve 


Curve 기능을 활용해서 굴곡진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플랜 생성 - Edit - Ctrl+R -Shift+S-Cursor to Selected 

굴곡된 형태가 될 대상을 준비합니다.
3D커서를 시작되는 엣지 부분에 맞추어 두었습니다.

Shift+A - Curve - Bezier

 

베지어 커브를 생성합니다.

 

 

3D커서가 있는 곳에 커브가 생성되었습니다.

 

Edit - G

 

커브를 선택하고 Edit모드로 들어가면 커브의 버텍스를 선택해서 
커브의 모양을 변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오브젝트 변형과 마찬가지로 G, S, R 의 이동, 스케일, 로테이트가 가능합니다.
변형될 모양으로 만들수 있게 조정해 줍니다. 

 선택후 E 

 

커브를 선택하고 E키를 눌러 Extrude해서 새로운 커브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변형하려는 길이 만큼 새로운 커브를 생성합니다.

 

 

View를 조정한뒤 (Front 혹은 각 축에 맞게 Right등으로 변경)
원하는 형태로 커브를 변형해 줍니다.

 

오른쪽 Properties - Modifier - Deform-Curve

변형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모디파이어에서 커브를 선택합니다.

 

Object -에서 스포이드로 Curve 선택

 

우측에 추가된 커브 모디파이어에서 
Object -항목 쪽에 있는 스포이드를 통해 커브를 선택하면 변형이 됩니다.

축을 조정해서 원하는 형태로 맞춰줍니다.

 

Apply를 적용하면 모디파이어가 최종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