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 Rip Region
면을 떼어내는 기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Edit 상태에서 면을 떼어내는 Split(Y) 이나
아예 다른 오브젝트로 떼어내 주는 Separate(P)가 있습니다.
그리고 Edge를 기준으로 위의 사진처럼
이어진 부분을 떼어내 주는 Rip 기능도 있습니다.
도넛의 베어 먹은 부분이나 나뭇잎의 갈라진 부분 등에 사용됩니다.
Knife기능을 이용해서도 할 수 있지만 일일이 손이 가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떼어내질 부분의 Edge를 선택합니다.
Vertex 탭에서 Rip Vertices를 선택 후 떼어내질 방향으로 마우스를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엣지 부분이 떼어내 집니다.
또는 왼쪽 패널에서 Rip Region기능을 활성화합니다.
Edge를 선택 후 빈 공간에서 떼어낼 방향으로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떼어내 집니다.
- 왼쪽의 Rip Region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해제 전까지 계속 기능이 적용됩니다.
버텍스나 엣지 등을 선택한 상태에서 빈 공간에서 드래그하면 적용이 되니 사용 후
필요가 없으면 선택 등의 기본으로 돌려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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