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과학] 네셔널지오그패픽_현미경 40X-640X




National Geographic 내셔널 지오그래픽 40x-640 현미경



과학수업에 딱히 애정이 있던 건 아니지만 학창시절부터 꼭 하나 가지고 싶었던 것이 있었는데
바로 현미경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여느 때 처럼 펀샵을 둘러보던 차에 이 제품을 발견!! 

저렴한 가격과 내셔널지오그래픽 이라는 브랜드에 끌려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구입은 어느 덧 작년이네요;; ㄷㄷ 1년만의 포스팅)





박스에 구성물이 알뜰히 담겨 있습니다.



본래 아이들의 학습용으로 구성된 제품이어서 그런지 학교 기자재 같은 구성물들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슬라이드에는 몇가지 표본도 같이 들어있어서 바로 현미경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옆면 로고옆에 LED 를 켤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쪽에서 빛을 내서 볼 수 있는 방식입니다.



간단한 감상을 말씀드리면 사실 자주 이용하고 싶은 매력은 없습니다. 

아래쪽에서 불을 비추다 보니 눈에 거슬리기도 하고 정확히 초점이 맞아야 잘 보입니다. 

보는 재미는 있지만 오래 보기는 불편합니다. 

재질은 가격만큼의 플라스틱 재질인데 손의 지문이나 기름이 잘 묻어납니다. 

구성물도 많고 배율도 괜찮아서 아이들과 같이 관찰용으로는 무난히 사용가능하지만 

한 두번 사용하다보면 보관부터 사용까지 간편한 제품은 아니라서 점점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차라리 휴대용 미니 현미경, 포켓현미경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60X 짜리 제품이 더 나은것 같습니다. 
이것도 개인적으로 몇 년 전 부터 가지고 있던 건데 활용면에서 가성비적으로는 훨씬 낫습니다.

다만 그래도 내셔널지오그래픽 현미경이 좋은 건 현미경하면 떠올릴 수 있는 디자인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그래서 구입한 것이기도 하고요.(!)

간략한 총평: 현미경 기능의 이쁜 전시물


구매처 : 펀샵 - 링크를 타고 가시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