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3 Ver - Shade Auto Smooth
#ShadeSmooth #ShadeAutoSmooth
오브젝트를 만든 후 보통 매끄럽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Shade Smooth 기능을 사용합니다.
오브젝트를 선택 후 Shade Smooth 를 클릭하면 적용이 되서 부드럽게 보이게 됩니다.
이때 모든 부분이 다 둥근 느낌이 아닌 각도에 맞추어 Flat 한 부분이 어우러지게 하기 위해
Auto Smooth를 적용해 주어야 합니다.
3.3 이전 버전까지는 Shade Smooth를 적용후
-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항목을 선택 후
- Normal 탭을 열고 Auto Smooth 항목을 체크해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3.3 으로 버전업이 되면서 이 과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브젝트 선택 - 우클릭 후 Shade Smooth 아래에 있는 Shade Auto Smooth를 선택하면
Smooth와 함께 한 번에 Normals-Auto Smooth 가 적용됩니다.
적용 후 기준 각도를 조절해줘야 할 수 도 있는데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로 가지 않고도
기능 적용 후 왼쪽 하단의 탭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는 기능 적용 후 F9 키를 누르면 커서 위치에 기능 조절 패널이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편하게 수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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