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t Mode 렌더링 하기
#Stylized Texture - Flat Mode Rendering
최근 작업을 하면서 손맵 텍스쳐 그대로
렌더링을 해서 결과물을 뽑을 일이 있었습니다.
오브젝트 외의 바탕은 투명하게 해서 PNG 형식의 시퀀스로 뽑는 작업이었습니다.
<No Lighting, only Texture Color>
작업 과정은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1. Shader Edit에서 기존의 BSDF노드 제거 후 Emission 노드를 생성해 연결하고
이것을 Output 노드에 연결합니다.
2. RenderProperties (출력프로퍼티스)에 가서
Film-Transparent를 체크하고, ColorManagement 에서 sRGB->Standard로 바꿉니다.
3. Output Properties 에서 프레임 사이즈 및 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지정한 후에
F12 이미지 렌더 또는 Ctrl+F12 동영상 렌더를 실행합니다.
왼쪽 상단 Render 메뉴에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디퓨즈 컬러만 사용하는 손맵 작업물을 이용해서
보이는 그대로 렌더를 거실 경우에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만든 후
2D 스타일로 렌더를 걸어서 Gif 나 이모티콘 작업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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