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uto&Tech

3DSMAX2022.2 업데이트 - 생각보다 더 좋아진 3DSMAX

 

[3DSMAX 2022.2 Update] 
- Autodesk 

9월 22일 3DsMax 의 2022.2 Update가 진행되었습니다.


Blender를 주력으로 사용중이지만 기존 작업 및 팀원들과의 연계때문에 
아예 사용을 안할 수도 없고, 특히 제 경우 Viewport Canvas 기능을 애용하기에
애증의 맥스 사용을 지속중입니다^^; 

그러던 중 이번에 맞이한 2022.2 의 업데이트는 
맥스도 좀 더 제대로 꾸준히 사용해 볼까? 하는 생각을 할 정도로
괜찮은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었습니다.

 

스케치업 같이 밀면 마무리 됩니다.



Smart Extrude 는 기능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스케일로 바로 하는 것도 그렇고 
꼭 스케치업같은 기능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Shift + 드래그]
거기에 스마트 익스트루드로 뽑은 면이 다른 면과 겹치거나 닿으면
자동으로 연결해줍니다.
이부분도 왠지 스케치업의 장점을 가져온 모양새입니다.

 

또한 Unfold 3D 가 UV 작업 기능에 들어가면서 
더욱 편리한 UV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출처: Autodesk 홈페이지



저장 시간도 줄어들고
확실히 Max가 요 몇년 괜찮은 발전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인디 버전 출시도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와서 좋았는데
기능적인 부분도 좀 더 실용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거 같습니다.

최소한 폴리모델링에서는
역시 맥스라는 생각이 드는 업데이트 였습니다.
또한,  제가 너무 맥스를 예전방식대로만
사용하지 않았나 싶어서 최근 
맥스의 기능들을 처음부터 다시 익혀보는 중입니다.

Blender가 발전해서인지는 몰라도
이런 발전들은 분명 경쟁속에서 나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경쟁과 발전이 지속되면 좋겠습니다.


[종량제가 나올 것도 같은데..그건 좀 지켜봐야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