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한성컴퓨터 키보드 GO1104WLED [청축]

 

기계식 키보드 입문.

 

 

최근 기계식 키보드 인 한성컴퓨터 사의 GO1104WLED 키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코시 KB863 USB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흡사 맥용 제품같은 디자인의 팬터그래프 - 칼럼식 구조의 키보드 였습니다. 슬림 스퀘어 구조로 자리를 적게 차지하고 일단 깔끔한 디자인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이 손목은 그럭저럭 무난한데 슬림 스퀘어 구조 인지라 키보드 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 장시간 타자를 칠 경우 손가락에 피로가 금방 쌓였습니다. 몇 가지 단축키 위주로 그래픽 작업을 할 경우라면 몰라도 글을 오래 쓰면 손가락에 무리가 옵니다. 그리고 일단 치는 맛이 없었습니다.

 

 

키보드 전면 모습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숫자키 윗부분이 제대로 안나왔는데 저부분에는 한성 로고가 있습니다.

 

 

GO1104WLED


 

그래서 구입 한 것이 한성컴퓨터 키보드 GO1104WLED입니다. 새롭게 키보드를 알아 보던 중 써보지 않았던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기로 했고 입문용으로 용이한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중 저렴한 가격과 청축으로 되어 있는 제품으로 선택한 것이 바로 이 GO1104WLED 제품입니다. 확실히 키보드 간격에 여유가 생기니 손가락을 오므리지 않아도 되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흔히 말하는 기계식 특유의 쫀득하게 치는 맛과 소리가 타자를 치는 즐거움을 높여 줍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LED가 채택 되어 있어 보는 맛과 야간의 실용성까지 갖춰져서 가성비 입문용으로는 딱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점: 저렴한 가격. 그럼에도 LED 가 내장되어 있음.

단점: 생각보다 애매하게 긴 듯한 스페이스바 키. 다른 키보드랑 비교했을때 살짝 길어서 한/영 키 전환시 자꾸 스페이스바를 누르게 됨. (주변의 몇가지 키보드와 비교하여)

 

참고사항: 카일사의 기계식 스위치 사용. (독일산 체리사의 스위치가 더 많이 알려지고 인지도도 높습니다.)

 

컴퓨터 제품은 생각보다 가격이 있습니다. 당장 기계식 키보드 입문으로 그 중에 저렴한 것을 골랐음에도 8만원대의 지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써보다 보면 욕심이 생긴다고 다음에는 더 좋은 제품을 구입할 거 같은 예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