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로이체 Muses MIDAS S3 WOOD SOUNDBAR

 

PC 용 사운드 바 Midas S3 Wood Soundbar

 

 

 

이런 케이스에 담겨서 옵니다.

 

 

 Midas S3 는 PC 용 사운드 바입니다. 엑셀웨이 사운드바 에 관한 리뷰 를 쓴 후 어느날 PC용 사운드 바를 하나 구입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구의 작업실에 갔을 때 봤던 보노보스 제품도 한번 써볼 까 했는데 사실 그렇게 절실한 물건이 아닐 경우 알아보기만 하고- 이 알아보는 재미가 IT제품으로 할 수 있는 재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 구입은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한 구입처에서 기념 특가로 올라온 Midas S3 를 아내게 보여줬고 다른 건 생각하지 않고 디자인만 보고 구입하였습니다.

 

 

 

 

구성품 입니다.

 

 

 

괜찮은 디자인 -생각보단 묵직해 보이는 크기.


 

 

Midas S3 의 가격은 현재 2만원 대에 형성 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다른 제품과 크게 차별점이 없습니다. 2만원 짜리 스피커에서 정말 좋은 사운드를 바라는 건 욕심입니다.이 제품은 딱 가격대에 맞는 정도의 소리를 내줍니다. 아무래도 핵심은 디자인 입니다.

 

 Midas S3는 플라스틱 느낌의 흔한 IT 기기와는 다른 신선한 디자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드 스타일로 만들어진 디자인은 2만원대 제품치고는 꽤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면의 4개의 스피커 홀의 경우도 제각기 다른 기능을 하진 않지만 보는 것으로만 치면 일단 이쁩니다. 전면 볼륨 조절 부분에서는 LED로 빛이 나오는데 전면부에서 빛이 나오는 것을 싫어 하지 않는다면 포인트가 되어 주어 볼만합니다.

 

 

작동이 되면 파란색 LED가 들어옵니다.

 

 

다만 스피커 홀 의 재질은 약해서 콕 누르면 [각주:1]찌그러져 버립니다. 그리고 우드 부분의 모서리 부분들이 라운드 처리 되지 않아 꽤 날카롭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전체적으로 두툼합니다. 일단 모니터 앞에 두고 사용하고는 있지만 이보다 조금은 높이와 넓이가 작았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누가 뭐래도 이 스피커의 장점은 음질이 아닌 디자인 이니까요.

 

 

 

 

그래도 음질을 보자면...


 

 

 명귀는 아니지만 엄청난 막귀도 아니라는 근거없는 판단에서 보자면 진짜 그냥 평범합니다. 고음이 특출나지도 않고 선명도가 있지도 않고 저음이 미미하게나마 느껴지는 것도 없습니다.

 

 네. 그냥 번들 이어폰 같은 그런 맛 입니다. 백그라운드 뮤직을 깔아 놓은 듯한 느낌입니다.

 

  

  

가격과 디자인에서 만족하며 쓰는 Midas S3


 

 

그럼에도 전 Midas S3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좋게 듣고자 한다면 고가의 스피커를 사는게 맞으니까요. 디자인과 편의성, 그리고 가격대비 만족하고 있습니다.  2만원-1만원대의 PC용 사운드 바른 보면 다들 비슷한 재질의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런 무리 속에 이 제품은 적어도 디자인 적으로 다른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만약 2만원대 이하의 PC용 사운드 바른 찾으신다면? 이 제품도 일단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1. 필자의 아기 덕분에 3일을 못가 찌그러진 왼쪽 사운드 홀 ㅜㅜ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