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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4.0 편리한 스냅기능 Set Snap Base

 

블렌더 4.0 새로운 스냅 기능 
Set Snap Base

#SetSnapBase

Blender 4.0 이 나왔습니다!
(나온 지는 몇 주 됐습니다.)


블렌더 2.7버전대에서는 도저히 적응 못하다가
블렌더 2.8 이후 시작했는데 어느새 4.0이라니 시간도 빠르지만
발전 속도가 정말 엄청 난 거 같습니다.
그동안 Blender에 많이 익숙해졌는데 그에 비례해서 
맥스 실력은....ㅜ.ㅜ 

요즘 업무가 모델링보다는 다른 걸 많이 해서 많이 만져보지는 못했지만 
새로운 블렌더 기능중에 기본으로 사용가능한 스냅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배경작업할 때 특히 좋을 것 같네요.

Set Snap Base의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에는 스냅 기능을 사용하려면 일단 세팅부터 한 뒤에
스냅 기능을 활성화 하거나, Ctrl 키로 그때그때 사용했습니다.

다만 이미 정해진 기준점 위주라서
다른 기준을 정하려면 다시 세팅을 해야 했는데 

이번 4.0 부터는 새롭게 Set Snap Base 기능이 생겨서
좀 더 편하게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움직일 대상을 선택한 뒤 

 

 

 

G키로 이동을 누르면 하단에 사용가능한 기능이 나옵니다. 
(보통 블렌더는 하나의 기능을 사용하려 하면 하단에 관련 기능이 나옵니다.)

여기에 [B]: Set Snap Base가 추가되었습니다.

 

 

 

[B]를 누르면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동그란 포인트가 생깁니다.

 

 

원하는 스냅 지점에 설정 후 대상오브젝트로 오브젝트를 옮깁니다.

 

 

움직일 오브젝트에 원하는 포인트에 스냅을 지정하고
대상 오브젝트로 옮기면 대상 오브젝트에서도 엣지,각 모서리 등에 스냅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오브젝트트를 정렬하는 배경작업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