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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 뷰포트 쉐이딩 모드에서 머테리얼 컬러 적용하고 작업하기 - Viewport Shading mode - Material Color

 

 

Blender 뷰포트 쉐이딩 모드에서 머테리얼에 컬러 넣고 작업하기
In viewport shading mode putting in a material color
#Blender #ViewportShadingMode #materialcolor #영어는파파고


모델링 작업을 하다 보면 모델링에 컬러를 넣고 구분하면서
작업할 때가 있습니다. 

맥스에서는 머테리얼 지정 전까지 오브젝트 컬러로 가능한데
블렌더에는 별도로 오브젝트 컬러를 정하는 곳이 없습니다.
(있..을까요?)

그래서 머테리얼에서 지정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1. 모드를 뷰포트 쉐이딩 모드로 지정합니다. - 디퓨즈 컬러로 보기 위해서입니다.

2. 머테리얼에 컬러를 넣습니다. 하지만 뷰포트 쉐이딩에서는 적용이 안됩니다.

 

 

3. Use Nodes를 해제하면 컬러를 넣을 수 있습니다.

 

 

 

4. 머테리얼 항목의 하단의 Viewport Display에서도 가능합니다.
(위쪽의 Use Nodes를 해제하고 컬러를 지정하면 이 부분도 자동으로 바뀝니다.)

 

5. 하단의 Viewport Display를 이용해서 뷰포트 쉐이딩에서만 사용할 경우
머테리얼 모드나 렌더모드에서는 Nodes 쪽의 쉐이딩이 적용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델링할 때 전체적인 색감을 맞추면서 할 때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MAX시절부터 오브젝터 컬러로 전체적인 느낌이나 색을 맞추면서 해왔기에
이 방식이 아무래도 작업할 때 편한 듯합니다.